회원 신간

김영강 소설/침묵의 메아리

2015.03.12 09:54

관리자 조회 수:759

침묵의 메아리.png

김영강 장편소설집《침묵의 메아리》 출간

소수의 등장인물 사이에 얽힌 애증의 그림자들을

표면 위로 밀어올린 구성력과 문장력이 돋보여

 

     김영강 소설가가  2014년  제 4회 고원문학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. 작품은 작년 10월에 출간된 장편소설 『침묵의 메아리』<사진>.
심사를 맡은 정호승 시인과 김종회 평론가는 “김영강의 장편소설 『침묵의 메아리』는 세상살이와 인간관계의 엄중한 이치,  눈에 보이지 않는 운명의 질서와 그것을 통어하는 힘에 경의를 표한 작품이다.  특히 이 작품을 수상작으로 결정한 것은 소수의 등장인물 사이에

얽힌 애증의 그림자들을 표면 위로 밀어올린 구성력과 문장력이 돋보이며, 이야기를 꾸미는 일상적 차원으로부터 인생사의 융숭 깊은

질곡과 그것의 숨은 의미를 무리 없이 잘 이끌어냈기 때문이라고 높게 평가했다.  또한 이러한 측면은 미주문단에서도 쉽지 않은 사례이며,  여기에 방점을 찍어둠으로써 그의 소설이 더 유암(柳喑)하고 화명花明)한 경계를 열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본 까닭” 이라고 평가했다.

     이보다 앞서 김영강 작가는  2013년 제15회  <해외문학상>  소설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  현재 미국에서 발행되는 <해외문학> 편집국장을 맡고 있다. 

     김영강 소설가는 미주한국일보 단편소설로 등단 후,  5인 동인지『참 좋다』,  소설집『가시꽃 향기』, 장편소설『침묵의 메아리』와 한국학교 교재 다수를 출간했다.

    

해드림 출판사 간
구입 문의 : 해외문학사  전화 (562) 929-2338